스위스 : 스위스 속의 작은 스위스 '루체른' 해외여행


이른 아침 라우터브루넨을 나와 이제 루체른으로 이동하는 날.
오늘은 기차만 타고 가기 보다 유람선과 기차를 혼용하여 움직여 보기로 했다.

라우터브루넨에서 인터라켄 OST 역으로 이동 후 '페리 선착장' 으로 곧장 걸어갈 수 있기 때문에 그리 멀지도 않다.

'브리엔츠'로 가는 페리 티켓을 끊고 탑승..

잔잔한 에메랄드빛 호수가 펼쳐지고 그 위를 시원하게 가른다.
인터라켄을 중심으로 동쪽에 위치한 산과 사이를 사이에 두고 흐르는 브리엔츠 호수... 정말 마음 속까지 시원해진다.

산위에서 내려오는 시원~~한 폭포수도 감상!!

우리를 태우고 온 페리의 모습 ㅎㅎ  선착장에 내려 바로 옆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걸어가면 곧장 또 기차를 타고 루체른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알프스 산맥 기슭을 따라 '필라투스산', '리기산'을 아래로 위치하고 '로이스강'이 졸졸 흐르는 루체른 주의 주도 '루체른' 도착!

백조와 오리들이 한가로이 노니는 로이스강변을 따라 위치한 구시가지로!

맑은 하늘과 알프스를 뒤로 하고 루체른을 대표하는 건축물인 '카펠교'도 우직하게 서있다.
여느 구시가와 다를 것 없는 풍경~
유럽의 구시가 건물들은 다들 도토리 키재기를 하는 듯 줄지어 높이를 맞춘 모습이 이색적이다.
통일된 색깔의 벽들은 아니지만 화려하지 않은 파스텔 톤이 안정적이고 기품을 느껴지게 해준다.

카펠교를 중앙에서 전망할 수 있는 또 다른 다리~ 카펠보단 직선으로 다리를 통과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다~

카펠교와 급수탑 전망ㅎ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다리이다.
별 것 없게 생겼는데 어딘지 모르게 참 이쁘다.

이 카펠교는 20세기의 마지막 쯔음 1993년에 슬픈 역사를 한번 겪었는데 한 사람의 담배꽁초로 인해 다리의 3분의 2가 유실되었었다고 한다..

카펠교 안을 가면 천장의 받침마다 손수 그려진 그림들이 있는데 루체른에 사는 한 카톨릭 화가가 도시의 역사와 성인등을 묘사한 그림인데 약 150여점 중 모두 불타 지금은 남아있는 것이 30여점 밖에 남아있지 않다고 한다... 자나깨나 불조심...

이해와 도움을 위한 화재 당시 사진...
우리나라 숭례문이 불 탔을 때에 온 국민이 우울과 도탄에 빠졌을 때를 생각해보면 이때 겪었을 스위스 사람들의 탄식도 사진속에서 깊이 느껴지는것 같다. 정말 관광지는 잘 보존해야한다.

하지만 어쨌든 이렇게 멋지고 이쁜 모습으로 재건되어 다시 일반에게 개방되어있으니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지 모르겠다.

너무 더워서 동네 마실 차림으로... 전혀 관광객같지 않음 ㅋㅋㅋㅋㅋ

이제 구시가와 카펠교를 지나 숙소로 돌아가는 길..
루체른 역사 앞도 지나고 ㅎ

지나가다 큰 공원에 들렀는데 공원 이름은 Ufschötti 뭐라고 읽는지 모르겠다..ㅎㅎ
호수의 나라 답게 '루체른호수'를 낀 큰 공원이다.

항상 착각이 드는 점은 호수가 더럽게 넓다보니 어느 호수든 꼭 연안 같은 기분이 든다는거다.

다리 위에서 다이빙을 즐기는 아이들 ㅎㅎㅎ 날씨가 덥다보니 여기저기 첨벙 거리는 아이들이 참 많다.

제 예술 점수는 10점 만점에 10점~ 안면과 복부 강타 직전.....ㅋㅋㅋ

호수와 공원에는 옷을 홀딱홀딱 벗고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로 즐비했는데.. 그냥 카메라를 들고 지날 뿐인데 왜케 챙피한지 ㅎㅎ 가까이서 사진을 들 생각을 못했다. 소심하게 멀리서 몰래 담아본다.ㅠㅠ

루체른 문화센터 앞 분수대~~ 어렴풋이 잡힌 무지개...
여유 즐기기에는 너무나도 훌륭한 시설들~ㅎ

스위스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백조와 오리떼~ㅎ 여기 애들은 겁도 없는지 사람 옆에서 잘도 논다!
산은 이제 그만 오르자 싶어 루체른에서 리기산은 오르지 않았다. 도심만 봐도 충분히 좋았던.. 그리고 즐거운 사람들과 맥주 한잔 하며 밤을 보냈던 것으로 기억에 남는 도시~^^ 때 이른 폭염 덕에 많은 것을 하진 못했어도 충분히 방문 가치가 있었던 도시이다.

스위스를 간다면 루체른은 꼭 빼먹지 않고 방문해봐야 할 도시 인듯하다.
술 먹느라 루체른의 야경을 담지 못한 것은 좀 아쉽긴 했지만...ㅠㅠ 다음은 정말 별 볼일 없었던 취리히로...ㅎ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4
25
136399